본문 바로가기

여행 등 내 인생 특히 기억나는 것들

모이자! 놀자! 어린이날 노원구에서 .. <함께해요! 노원 네버랜드> 7일로 연기

<<함께해요! 노원 네버랜드>> 

** 피터팬과 팅커벨도 다녀갈 아이들의 꿈동산 노원네버랜드 5월 7일로 연기

- 노원구와 인근지역 주민들은  어린이날 가족 동반 나들이 멀리까지 갈 필요가 없게 되었다.. -

*** 기상악화 예보에 따라 안전을 위해 당초 5월 5일(금)에서 5월 7일(일)로 연기 

    서울특별시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23년 5월 5일 어린이날획기적으로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한 가족축제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노원롯데백화점 앞 부터 순복음교회까지의 도로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함께해요! 노원네버랜드는 어린이 맞춤형 놀이 및 체험공간, 핑크퐁과 튼튼샘의 댄스파티, 신비한 마술 즐겁고 아름다운 버블쇼 등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상상을 자극하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한다.

 

    노원구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책도 읽을 수 있는 북쉼터가 운영되고, 쉼이 있는 공간도 있어 가족이 힐링할 수도 있는 등 놀이부터 독서, 휴식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개막식은 10시30분에 진행되고,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뚝딱이 아빠 김종석과 김재롱이 사회를 맡는다고 하며,  마칭밴드 퍼레이드, 어린이 장기자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버블마당에서는 버블폭포가 마련되며 어린이가 직접 버블체험을 할 수 있고, 샤워부스도 있으며, 비눗방울 놀이터와 마술쇼가 진행되어 어린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체험부스에서 페이스페인팅, 뉴스아나운서, 기상캐스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어린이들과 동심을 함께 나눌 계획이다.  체험시에 3,000원의 체험비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안전부스에서는 경찰오토바이 탑승 체험 등이 있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해 코스를 모두 마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 호르라기, 폴리스티커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교통통제상황을 보면 5월6일 토요일 밤 10시 부터 행사가 진행되는 5월7일 일요일 밤 12시까지 통제될 예정에 있으니 평소 이용하는 차량은 우회로를 미리 확인해야한다.

 

    행사소식을 접한 노원구 주민 이00씨는 "몇년간 코로나19로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답답했는데 내가 사는 노원구에서 이렇게 어린이날 행사를 크게 마련했다고 하니 멀리 가지 않아도 하루종일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이제 노원구가 자랑스러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노원구 관계자에 의하면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행사를 처음부터 챙기며 직접 진두지휘 했다고 한다.  구청장이하 담당직원들의 숨은 노력이 엿보인다.  2023년 5월 7일 어린이날 축제가 기다려지는 이유다..     

 

<문의 : 노원구청 여성가족과 02-2116-3730>

[참고] 노원구청 공식블로그 => 2023 노원구 어린이날 축제, 우리 모두의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취재 및 작성 23.4.29 나나영초, 23.5.5 재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