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인생 특히 기억나는 것들

날 좋은 날 회룡천과 중랑천 산책길.. 230616, 나나영초

어느 좋은 날 회룡천과 중랑천에서 힐링..  230616, 나나영초

 

     23년 6월 어느 날, 동네 개천을 찾았다. 회룡천부터 회룡천과 중랑천 합수부까지 카메라들고 걸었다. 

*** 회룡천은 중랑천의 지류로 회룡사 인근 개천으로 회룡역 주변에 있는 중랑천에 연결되는 소하천이다.

    비가 오면 금방 물이 찬다.  오늘 회룡천은 비 온 지 얼마되지 않아 깨끗하고 그 주변의 꽃들마저 예쁘게 지나는 주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회룡천은 작은 개천으로 양쪽에 자전거 보행자 겸용 도로가 나 있다. 

 

    금계국이라 검색되는 노란 꽃들이 개천을 따라 피어 있다..

 

    나비가 날아들었다.  꿀 빠는 구만..

 

    양귀비의 얇은 꽃입이 살랑사랑 바람에 날리며 손짓한다. 귀찮았지만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든다..

 

    여기도 양귀비다..

 

    저 앞 끝부분이 회룡천과 중랑천이 만나는 합수부다.  위의 다리는 회룡천 인도교라고 다리에 적혀있다.  더 위에 있는 고가부분은 경전철이 다니는 철로다..

 

    내가 알고 있는 청둥오리와 닮았다.  화려하지 않은 것이 암놈이란다. 이것들은 암놈임이 틀림없다.

* 흰뺨 검둥오리라고 블친이신 '풀꽃사랑s'님이 알려 주셨다.  전에도 꽃이름을 바로잡아 주셨다. 늘 감사하신 분이다..

 

    세월 좋단다. 합수부에서는 양지와 음지에서 조류들이 놀고 있다. 조류들의 놀이터다..

 

    합수부에는 자전거 도로를 연결하는 작은다리가 있다..

 

    중랑천 인도교다.  인도교가 전망이 좋다.  촬영꺼리가 꽤 있는 곳이다..

 

    중랑천 인도교위로 올라왔다..

 

    그래서 중랑천 인도교로 올라간다. 보이는 산이 수락산 이다. 기차바위와 수락산 정상, 배낭바위가 보인다. 철모바위도 위치를 알 것 같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여유로움을 말해 준다..

 

    의정부시 경전철의 종점인 발곡역이 왼쪽에 보인다.  경전철도 보인다. 경전철역이 회룡역사 빼고는 모두 비슷하게 건축 되었다..

 

    서울 도봉쪽으로 향하는 잔구 라이더들이다. 같은 유니폼으로 보아 같은 클럽맨들인 것 같다..

 

    중랑천 인도교에서 북쪽방향을 조망했다.  멀리 보이는 산이 천보산이다.  천보산은 초보도 오를 수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번엔 중랑천 인도교에서 남쪽방향을 조망했다.  

 

    중랑천 동쪽 잔구 도로 모습이다..

 

    중랑천 인도교 위에서 턴하고 있는 경전철을 찍어 보았다..

 

    동에서 서로, 서에서 동으로 둔치를 연결하는 작은 다리가 있다.  잘 보면 지나가는 사람이 보인다..

 

    뚝방위 나무숲 터널이다.  여름에도 그늘을 제공한다..

 

    회룡천 인도교에서 회룡천 상류쪽으로 찍었다.  왼쪽에는 경전철 회룡역이 보이고 마침 1호선 전철이 지나가고 있다..

 

    청둥오리가 봄을 말리나 보다..  청둥오리가 아니고 흰뺨 검둥오리라고 블친이신 풀꽃사랑s님이 바로잡아 주셨다. 나나영초의 부족함을 메워 주셔서 감사하다..

 

    같은 녀석이다..  

 

    전깃줄에 새가 앉아 있다.  비둘기인지 까치인지 까마귀인지 모르겠다..  

 

    회룡천 꽃이다..

 

    백로가 보인다.  색상대비 잘 보인다..

 

    중대백로라고 검색된다.  왜가리와 비슷하나 몸에 컬러가 전혀없다..  

 

    저렇게 목을 쭈욱 빼주니 사진찍기 좋다.  내가 찍는 걸 눈치챘나?  귀여운 녀석

 

    중대백로의 당당한 자태가 아름답다..

 

    날아가는 모습 완젼 멋지다..

    오늘도 희망을 안고 행복하게 날아보자..  

 

    꽃과 새와 나비가 나에게 머문 날이다.  짧은 시간 가까운 곳에서 카메라를 들고 힐링할 수 있었다.  오늘 나의 시간에게 감사하다..

 

****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아직 자연에 대한 초보입니다.  알려주시면 즉시 수정하겠습니다..